M3챌린지 동영상 오락실



M3 Challenge라고 BMW에서 며칠 전에 홍보용으로 뿌린 게임인데 지금까지 심빈에서 GTR, GTR2, GTL을 만들었던 Blimey팀이 개발을 해서 분위기는 똑같다. 물리모델은 GTL이나 어차피 베이스는 ISI엔진이라 다 똑같음.
아무튼 E92 M3 하나에 서킷은 너버그링만 제공되고 셋팅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빌스타인 서스가 하나 옵션으로 있다.

하다보니 재밌어서 동영상을 하나 만들어 볼라고 했는데 아쉽게도 리플레이가 저장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다. 분명 메뉴에는 항목이 있고 이미 다른 사람의 리플레이가 돌아다니는 걸로 봐서 내꺼에만 문제가 있다는 건데...그게 웃기게도 GTR2용으로 컨버젼시킨 같은 트랙이 GTR2에서도 리플레이가 저장이 안 되더라. 플레이 중에 알트탭으로 빠져나와 보면 리플레이 임시파일은 있지만 게임을 빠져나가면 자동저장이 안 되고...이걸로 어제부터 한참을 고민했는데 알고보니 원인은 한글 윈도우 였다. 트랙파일명과 인식되는 이름은 Nuerburgring인데 게임상에선 독일어 Nürburgring으로 나오니 한글 윈도우에서 리플레이가 Nürburgring으로 생성되질 못하는 것이었다. GTR2데모 때 처럼 아예 이름을 바꿀 순 없는 거 같고, 그래도 뭐 아쉬운대로 인스턴트 리플레이로 캡쳐했다.

대충 랩타임이 2:14초중반 정도 나왔는데 잘하는 사람은 벌써 10초대로 진입했다는 얘기도..
이거 나오기 며칠 전에 RACE 07 데모도 나왔는데 사람들이 이게 더 재밌는지 완전 묻혀버렸음.

덧글

  • 300 2017/01/03 17:57 # 삭제 답글

    10년 전이네요.. ㅋㅋ 요즘 이게임 하는 중인데 18초 후반이 한계입니다. 팁이 있을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