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Herbs 앨범의 미스테리 붐박스

MF Doom이 2002년 부터 내고 있는 인스트루멘탈 프로젝트 Special Herbs.
그리고 작년 1월 이 앨범 1~0(10개) 까지 혼합한 스페셜 허브 박스셋이 한정판 3CD로 나왔었다. 근데 이걸 하나씩 들어보면 대부분이 원곡과 같지만 중간중간 같은 제목의 다른 곡들이 있다. 일단 이 박스셋의 트랙리스트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것과는 다른데,
http://en.wikipedia.org/wiki/Special_Herbs:_The_Box_Set_Vol._0-9
이 맞는 거 같고.

어쨌든 예를들어 2CD의 Argimony, Bergamot, Styrax gum등의 곡들이 원곡과 다르게 들어있다.
근데 웃긴 건 내가 전에 소울식에서 "MF Doom - Special Herbs Vol. 3"라고 받았던 앨범이 위의 박스셋에서 원곡과 다른 곡들의 모음이라는 것이다. 이건 실제Special Herbs 3와는 트랙리스트만 같은 전부 다른 곡들이고, amazon에서 샘플듣기로 확인했으니 맞다고 봐야 할듯. 다만 박스셋의 곡과 다른 점은 박스셋이 2분 정도의 짧은 곡이지만 위의 이상한 Special Herbs 3은3~4분 정도의 길이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문제는 그 앨범이 미친 초대박 퀄리티를 갖고있다는 점.
지우기가 꺼림찍해서 그냥 놔뒀는데 더더욱 궁금증만 증폭되는 중이다.

뭐 정리하자면,

* 소울식에서 받은 이상한 "Special Herbs 3" 앨범은 원래 Special Herbs 3의 곡들과 다르다.
* 0-9박스셋 중간중간 원곡과 다른 곡들이 있다.
* 그 다른 곡들은 '이상한' Special Herbs 3와 제목까지 일치한다.
* 근데 "이상한" Special Herbs 3의 곡들만 런닝타임이 3~4분 정도로 길다.
* 거기다 엄청나게 감동적이다.

대체 내가 받았던 앨범의 정체는 뭘까. 출처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