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persky 이번엔 약간 실망 나도몰라

현재 카스퍼스키 9.0.0.736 버전을 쓰고 있다.
이 백신을 버전 3부터 써온 나름 팬이지만 버전 4 이후 아주 오래간만에 거슬리는 점이 있다. (버전 4는 엄청 무겁고 느렸다.)

1. 일단 부팅 시 랜덤으로 CPU 100% 현상이 한 5분 이상 걸릴 때가 있다.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시기는 랜덤, 컴퓨터에 따라 정도도 다르다. 그나마 내 컴퓨터에선 부팅 할 때만 가끔 5분 정도로 끝나지만 동생 컴퓨터에선 너무 심하게 그것도 컴 먹통 수준이라 어제 avast로 바꿔버렸고, 사실 나도 짜증 나서 전에 avast로 바꿀까 생각했었다.

2. 그리고 루트킷 검사.
컴 사용 도중에 주기적으로 루트킷 검사를 하는데 이게 CPU 사용률을 많이 잡아먹어서 버벅이기 일쑤였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고 있으면 그냥 보통 프레임 떨어지는 게 아니라 아예 잠깐씩 툭툭 멈추곤 한다. 특히 9.0.0.463 버전에서 심했고 지금은 그래도 낮은 우선순위로 오랫동안 작동해서 그나마 예전보단 나아진 편이다.

오히려 전체적인 기능이나 편의성, 검사 시간이나 점유율은 좋아졌는데 이 부분이 좀 실망이다.

덧글

  • 울트라 2010/01/15 17:28 # 답글

    저희도 회사에서 이번에 카스퍼스키로 전부 교체하라고 해서 교체했는데... 버벅대는 컴사양 + 너무 무거운 오피스 2007 + 카스퍼스키로 인해서 업무가 마비될 지경입니다.

    그 대안이라고 윈도우7로 OS를 교체해주는 우리회사의 IT팀이란...... .
  • 지구밖 2010/01/15 19:01 #

    헐..윈7이 더 무거운 거 아닌가요?
    그나저나 전 거의 그것만 써와서 평소엔 잘 모르지만 어쩌다 백신을 꺼보면 인터넷 브라우징 자체가 날라댕길 정도..그나마 예전보단 많이 나아졌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