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Kar, 스토피, 90도 캠버, 3륜 도너츠 오락실


아까 이런저런 쑈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것. 

브레이크압 100%로 풀브레이킹 하는데 뒤가 붕 떴다(넷카에선 브레이크압을 차나 트랙에 따라 보통 70~100%로 사용). 뭔가 재밌을 거 같아서 아예 뒤를 높이고 다시 해봤는데 기대를 저버리고 평범한 스토피...하는 김에 앞쪽만 올리고 다시 실험했더니 다시 기대를 깨고 차가 이륙→공중 3회전 했다. -_-;; 참고로 앞 뒤 전부 높여도 이륙. 완전 반대로다. 아, 그 이전에 이륙 자체가 너무 오바다. (실험 도중에 발견했는데 차를 높인 상태에서 서스가 부서지면 피트에 들어와도 버그 때문에 종종 바퀴 위치가 엉망이 되었다. 평상시엔 정상.)

혹시 차 앞쪽이 바닥을 긁는 거에 대한 계산 때문에 완전히 넘어가지 않는 건 아닐지? 

더 재밌는 건 저 셋팅에서 서스가 부서지면 AWD가 하는 거 같은 도너츠가 그려진다. 일단 내 추측은 이런데, 뒷바퀴엔 구동력이 없지만 계산상으로 생기는 90+@의 엄청난 캠버각 효과 때문에 그런 거 같다. 일단 영상을 보면 LR쪽 타이어 위가 안으로 들어간 역캠버 90+@도인데, 위쪽이 땅에 닿으면서 정캠버 90-@도가 되고(바퀴 위로 접지되는 게 가능한지는 다른 방법으로 확인. 예전에 GTR2에서도 가능한 걸 우연히 발견함), 결국 LR에 왼쪽으로 왕창 쏠리는 힘이 생기면서 저렇게 되는 거 같다. 

추가:근데 생각해 보니 전부 이렇게 어렵게 설명해야 될 거 같지는 않다.;; 다만 1분 50초 부근의 앞바퀴가 다 닿아있는 도너츠는 여전히 RR의 엄청난 역캠버 때문인 거 같고(LR은 땅에서 떨어져 있음), 그 이후 도너츠는 LF만 땅에 닿아있으니 그 자체로 큰 문제는 없는 걸로 생각된다. 근데 그렇다고 해도 여전히 뒤쪽은 너무 주도적으로 미끄러지는 거 같은 느낌이지만..

핑백

  • 씸플리 씨리 : 2010년 내 이글루 결산 2010-12-27 23:11:28 #

    ... 며 달리는 드라이빙 게임 (11회) | netKar, 스토피, 90도 캠버, 3륜 ... 음악 (7회) | 남의 앨범에서 ... more

  • 씸플리 씨리 : 3만원짜리 빠질?? 2011-02-23 17:18:11 #

    ... netKar, 스토피, 90도 캠버, 3륜 도너츠</a>, 레이싱심별 서스펜션 1, 레이싱심별 서스펜션 2 + 타이어 등의 글이고, 부분적으로는 여러 글이나 댓글에서도 언급하고 있다. 게다가 하나의 글로 정리한 적은 없지만 아이레이싱이 왜 어떤 부분에선 적합한지에 대한 이유도 여기저기서 나름의 근거로 설명했다. 난 아이레이싱 하는 사람을 빠라고 하는 게 아니라, 저 사람 같은 귀 닫고 눈 감은 사람들을 빠라고 칭한 것이다. 게 ... more

덧글

  • dhunter 2011/01/09 00:13 # 삭제 답글

    그거랑 별개로 라인 잘 타시는군요... 잘 봤습니다.
  • 지구밖 2011/01/09 13:02 #

    감사합니다.
  • 계란소년 2011/01/09 02:46 # 답글

    중간에 뒤만 떴을 때의 역동적인(?) 뒷바퀴 움직임이 인상적이군요. 으흠;;
  • 지구밖 2011/01/09 13:09 #

    저도 보면서 같은 생각을..
    근데 그 바퀴엔 또 버그가 있습니다.;; 원래 차를 높이면 캠버각이 커져야 되는데 영상의 뒷바퀴는 오히려 캠버가 작아지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