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 시계들
접때 시계 고장 났을 때 오랜만에 시계 정보나 뒤적이다가 제니스 파일럿에 급 꼴려서 진짜 살까 말까 하고 있었다. 솔직히 난 시계가 두 개 이상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진지하게 살 마음은 아예(조금밖에) 없었지만, 여튼 그렇게 5주 만에 수리가 끝나고선 애써 잊고 있었다.
는 훼이크고 잠자기 전에 머릿속에는 '제니스..제니스..제니스..', 일하다가 '제니스..제니스...' 이러기 일쑤였다. 내가 밀리터리엔 관심 없어도 옛 몇몇의 군용시계에서 따온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 특히 1900년대 초반의 전형적인 파일럿 시계나 그 이후 B-uhr 등엔 뭔가 강렬하진 않지만 깊은 끌림이 있다.
위는 1900년대 초 프랑스 비행사 Louis Bleriot가 직접 소유했던 제니스, 당시 보편적인 디자인의 파일럿 시계,
그리고 아래는 현행 모델인 Pilot Type 20 Extra Special.
아무튼, 아까 생각나서 다시 검색이나 해봤는데 뭔가 이상했다. 공식 홈피에 이 시계 무브먼트가 제니스 3000이다. 분명 제니스엔 그런 게 없다. 엘리트 개조한 번호인가?? 아래 기계 그림은 그 홈피에 실린 그림인데 보면서 어딘가 이상한 냄새가 났다.
뭔가 쎄 했다. 저 로터의 커다란 베어링은 설마..???
좀 더 찾아보니 셀리타 300이란다. 이런 미친 시박!!!!!! 난 제니스가 ETA 기계를 쓰리라고는 꿈에도 상상 못했고, 당연히 이것도 엘리트 무브인줄 알았다. 내가 그동안 시계에 관심을 끊어서 몰랐는데 이 모델을 만들면서 처음으로 외부 무브먼트를 사오기 시작했단다. 와...얘들도 이게 잘 팔리리란 걸 예상 했나보다. 다른 파일럿 모델들은 다 엘리트나 엘프리메로, 5011인데 이 엑스트라 스페셜 스틸모델 딱 하나만 2892를 쓴다. 심지어 파일럿 가장 기본형도 엘리트가 들어간다.
문자 그대로 갖고 싶은 마음이 0.1초만에 쏙 들어갔다. ㅋㅋㅋㅋㅋ놀라워라
아, 여담인데 요즘 시계 가격이 장난 아닌 거 같다. 한 10년 전에 비해 같은 무브먼트의 시계가 어지간해서 2배 이상씩은 올랐더라. 여기서 또 사고 싶은 마음이 확 사라졌음.
접때 시계 고장 났을 때 오랜만에 시계 정보나 뒤적이다가 제니스 파일럿에 급 꼴려서 진짜 살까 말까 하고 있었다. 솔직히 난 시계가 두 개 이상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진지하게 살 마음은 아예(
는 훼이크고 잠자기 전에 머릿속에는 '제니스..제니스..제니스..', 일하다가 '제니스..제니스...' 이러기 일쑤였다. 내가 밀리터리엔 관심 없어도 옛 몇몇의 군용시계에서 따온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 특히 1900년대 초반의 전형적인 파일럿 시계나 그 이후 B-uhr 등엔 뭔가 강렬하진 않지만 깊은 끌림이 있다.

그리고 아래는 현행 모델인 Pilot Type 20 Extra Special.
아무튼, 아까 생각나서 다시 검색이나 해봤는데 뭔가 이상했다. 공식 홈피에 이 시계 무브먼트가 제니스 3000이다. 분명 제니스엔 그런 게 없다. 엘리트 개조한 번호인가?? 아래 기계 그림은 그 홈피에 실린 그림인데 보면서 어딘가 이상한 냄새가 났다.

좀 더 찾아보니 셀리타 300이란다. 이런 미친 시박!!!!!! 난 제니스가 ETA 기계를 쓰리라고는 꿈에도 상상 못했고, 당연히 이것도 엘리트 무브인줄 알았다. 내가 그동안 시계에 관심을 끊어서 몰랐는데 이 모델을 만들면서 처음으로 외부 무브먼트를 사오기 시작했단다. 와...얘들도 이게 잘 팔리리란 걸 예상 했나보다. 다른 파일럿 모델들은 다 엘리트나 엘프리메로, 5011인데 이 엑스트라 스페셜 스틸모델 딱 하나만 2892를 쓴다. 심지어 파일럿 가장 기본형도 엘리트가 들어간다.
문자 그대로 갖고 싶은 마음이 0.1초만에 쏙 들어갔다. ㅋㅋㅋㅋㅋ놀라워라
아, 여담인데 요즘 시계 가격이 장난 아닌 거 같다. 한 10년 전에 비해 같은 무브먼트의 시계가 어지간해서 2배 이상씩은 올랐더라. 여기서 또 사고 싶은 마음이 확 사라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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