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F1 요약보기전체보기목록닫기

1 2 3 4 5 6 7 8 9

페달 네 개의 포뮬러카

1968 로터스 58 F2옛 포뮬러카나 요즘의 최하위 포뮬러들 중엔 가랑이 사이에 조향축이 위치하고 있어서 구조적으로 왼발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특히나 불안정한 차를 다루면서 왼발 브레이킹을 사용 못 한다는 것은 엄청난 핸디캡인데, 당시 저 차를 몰기로 되어있던 짐 클락은 어지간히도 왼발브레이킹을 하고 싶었었나 보다. 그리고 어렵게 생...

93년 에프원 페달캠

티렐의 H쉬프터고 저때면 전부 시퀀셜인줄 알았는데 아닌 듯. 드라이버는 우쿄 카타야마. 아무튼 레어 영상.

알론소/마싸(추정) 웅가로링 텔레메트리

(이미지 출처 f1fanatic.co.uk)한 블로그에 올라온 이미지로 페라리의 웅가로링 텔레메트리이고 올해는 분명 아니며 작년 데이터 추정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의 하늘색 그래프는 같고 아래 그림의 빨간색은 팀메이트의 랩으로 하늘색 compare 채널이 실시간 랩타임 비교이다. 첫 번째 그림에선 쓰로틀의 두 가지가 다른 색인데 하늘색에 쉬프트다운 블...

에프원 운전하면서 셀카

정석책 하나 펼치고 찍었으면 더 완벽했을 텐데..아 그러고보니 예전에 나스카에선 경기 중에 트윗질한 녀석이 있었음. 불이야!!! ㅋㅋ케셀로스키. 나중에 벌금 물음. 추가2: 또 생각났는데 나스카에서 옐로플랙 때 담배피던 선수도 있었음.

Daniil Kvyat에 대한 일화 하나

Daniil Kvyat내년 토로로소에서 데뷔하게 되는 러시아의 그냥 그렇고 그런 드라이버의 이탈리아에서 일화 하나. 현재 이탈리아 모터스포츠 협회의 공식 포뮬러 아바르트 훈련용 시뮬레이터가 아세토 코르사인데, 어느 날 이 선수가 그걸 해봤다고 한다. 그리고 단 10바퀴 만에 실제 드라이버 & 시뮬레이터 강사의 기록을 쳐바르는 1분 30초대의 발리...

Assetto Corsa 해보고 몇 가지 얘기들

심레이싱 게임으로는 최근 거의 10년 만에 유일한 완전히 새로운 물리 베이스의 게임이다. 사람들은 종종 잊곤 하지만 어떤 게임이건 만약 같은 베이스의 엔진을 쓴다면 아무리 개량하고 뜯어고쳐도 구조상 안고 가야 하는 부분들이 반드시 존재하고, 만약 그 기본 모델에 어떤 표현적 한계가 있다면 그에 대해 업데이트로 기대할 수 있는 건 생각보단 많지 않다. 한...

F1 써멀캠 몬짜 온보드

역시 21세기. 챔피언쉽보다 이게 더 흥미로웠음.

한국타이어 미쳤음

한국타이어는 JWRC에https://twitter.com/voiceofrally/status/322309224891838465(요즘 이글루스 오류 때문인지 퍼오기가 안됨)아무튼 어느 정도 예상됐긴 했지만 한국타이어가 WRC도 진입을 노리고 있다고 한다. (작년 말 P-G 엔더슨이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를 썼던 게 알려졌던 바 있음. 아래 사진)바로 어제 ...

Lotus 49, COTA 서킷 온보드!

Fast, Present, Future: 1967 Lotus 49 vs. 2013 Corvette ZR1 H패턴 변속기를 한 번도 몰아본 적이 없는 꼬꼬마 Alexander Rossi(현 로터스 F1팀 테스터)가 무려 로터스49(!!)를 타보고 온보드 영상 하나를 던져주셨다. 아이쿠 감사 넙죽넙죽~와 진짜 너무 갈구하던 영상이었는데 너무 황송해서 두 손...

맥라렌의 소심한 복수

어느 게임 개발자의 트위터 중 완전 빵터진 부분.이탈리아어지만 번역기로 내용을 파악해 보면 대충 아래처럼 됨. 질문 : 요새 자동차 게임들이 맥라렌 MP4-12C GT3 라이센스를 많이 따잖심. 그 겜에서도 볼 수 있심? 답(참고:페라리 라이센스를 보유 중) : 어떤 매뉴팩쳐러는 빨간차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거 같음. 근데 또 모르는 거임. F1에서...
1 2 3 4 5 6 7 8 9